가게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방법 (백종원의 새마을식당 장사팁)

안녕하세요 장사 하시는 사장님들을 위해 언제든 발벗고 나설 준비가 되어있는 형제연구소 입니다.​엊그제, 가게 리모델링 관련하여 메뉴를 줄이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가게의 전문성을 되찾아 보라고 권해드리는 글이였습니다.​이번에는 가게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방법으로 백종원의 새마을식당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새마을식당하면 생각나는 메뉴가 7분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있는데요.​이 메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가게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죠.​----​ 새마을식당 대표메뉴인 7분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7분간 끓인 뒤 7분 후에 잘게 썰어 떠먹거나 밥에 비벼서 먹는 메뉴입니다.​그런데, 바쁜 점심시간에 히트친 메뉴라는게 관건인데요. 점심시간에는 손님들이 물밀듯 많이 오시는데, 구지 1~2명이 잘보이는 곳에서 열심히 고기를 다듬고 있습니다.​바쁜 점심시간인데, 서빙나가는 것도 바빠죽겠는데, 이렇게 비효율적으로 고기를 일부러 보여주듯 써는 이유가 무엇일까요?​여기서 백종원의 장사노하우가 들어가게 됩니다. 일부러 사람들이 많은 시간에 골라서 특별히 매뉴얼에 넣은거라고 하네요.​점심을 먹으려고 들어온 손님들은, 찌개 조리가 완료되기 까지 비는 시간에 잡담을 하거나 주위를 둘러보게 되는데요.​주위를 둘러볼 때, 새마을식당 직원의 고기를 썰고 다듬는 퍼포먼스를 본다면, 그 모습에 전문성을 느낀다고 합니다.​고기집이니 고기 써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게 가게의 '전문성'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그 뿐 아니라 저렇게 매일 고기손질을 하는 모습에 매일매일 신선한 고기를 가지고 장사를 한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답니다.​----- 여기에 숨겨진 메세지는, 가게 특징을 잘 보여주라는 말이 숨어 있습니다.​저희 형제상회를 예시로 들면 작업헸던 시안, 가게티 제품 후기 사진, 손님 리뷰사진, 그리고 가게티 제작 전 깨알 같은 정보 포스팅 등이 있겠지요.​초밥집 사장님 이라면, 초밥을 만드는 걸 보여주는 모습이나, 생선 손질이 될테고​라멘집 사장님이라면 면을 삶는 모습, 고기육수를 내는 모습 등 조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있습니다.​자신의 가게 업종에서 손님께 퍼포먼스로 보여줄 수 있는걸, 그것도 손님이 가장 많은 시간대인 점심, 저녁시간대에 최대한 보여드림으로 '전문성'을 보여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저런 행동 할바에, 서빙이나 한두건 나가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하시면 평소 하시던 대로 하셔도 됩니다.​하지만, 요식업계의 성공자의 말을 한번 참고해서 시범삼아 해보세요.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될지, 가게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는 계기가 될지는 사장님이 만드시는 겁니다.​대표적인 전문성을 보여주지 못하는 가게는 결국 문을 닫게 되어 있습니다.​이거 하나 만큼은 내가 더 뛰어나다. 우리가 전문집이다 라는걸 보여주십시오.​더 나아가서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사장님의 가게에서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는 무기를 생각해보세요.​----​사장님의 가게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장사비법, 장사노하우 등을 싹 긁어서 개인적인 견해와 함께 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가게티,유니폼, 장사팁 관련하여 언제든지 도움 필요하시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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