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유니폼, 로고만 넣을때 vs 마케팅멘트 넣을때 고객반응 차이는?

안녕하세요. 형제연구소 이과장입니다.​오늘의 주된 주제는 식당유니폼을 어떻게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식당유니폼 만들때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사장님도 얼마든지 가게를 위한 마케팅을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마케팅도 별거 아니라는걸 꼭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그럼 시작합니다.​​​​​로고만 있는 식당유니폼, 손님이 쳐다도 안본다.​말 그대로, 로고만 있는 식당유니폼은 손님이 안봅니다.​​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티셔츠가 눈에 튀지 않고 무난하면 안본다는 말입니다.​​어떤 손님이든 첫번째로 사장님의 가게를 중점적으로 보는건, 가게의 실제 리뷰 후기, 평점, 그리고 매장방문시 인테리어 및 청결상태, 실제로 SNS 후기와 비슷한지를 봅니다.​​사장님도 일끝내고 휴무일에 어디 가려고하면 검색먼저 하실겁니다. 손님의 입장이 되어보시면 간단합니다. 손님은 검색에 나온 결과를 보고 식당에 가는겁니다.​​나름 돈들여서 괜찮게 식당유니폼 만들었는데 막상 손님은 관심도 없고 쳐다도 안보는거에 대해 속상해 하지마세요.​​원래 식당유니폼은 사장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가게들이 많이 하기 때문에 별 감흥이 없는거랍니다.​​그렇지만 손님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걸 알려드릴게요.​​​ 마케팅멘트가 들어간 티셔츠는 손님이 쳐다봅니다.​일단 등판에 글이 들어가면 사람들은 보게 됩니다. '저게 뭐지?' 라는 호기심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어떤 사장님께 들었는데, 의외로 재밌다고 하시는 손님들도 있다고 합니다.​​등판문구를 관심있게 쳐다보는 이유가 궁금하시죠? 잘 생각해보세요. 그럼 이런 결론이 나옵니다.​​'티셔츠에 글을 왜 써놓지? 그것도 한글을...?' 이라는 평소에 눈으로 보지못한 의외성 때문에 관심있게 보는거랍니다.​​보통 기성 의류에는 영어를 많이 넣지, 한글을 많이 넣지는 않으니까요. 기성의류에 한글을 안넣는 이유는 자주접하는 한글이다보니 익숙하고, 간지안나고 쑥쓰러워서 그런거라 봅니다.​​하지만, 가게에서는 멘트를 넣은 티셔츠를 입어도 쑥쓰럽지가 않으실겁니다. 가게전용으로 입는 옷이고, 평상복으로 입고 돌아다니진 않으니까요.​​등판 멘트는 독특하고 의외라는 반응을 유도합니다.​등판 마케팅멘트를 넣으면 손님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가게홍보멘트를 등판에 새겨라.​SNS에 우리 가게 사진 올리고 해시태그 달아달라고 등판에 멘트넣어 입는겁니다.​​처음에 말씀드렸던, 검색을 통한 방문을 위한 밑작업이라고 보시면됩니다.​​가게 리뷰가 올라가면 사람들이 볼거고, 그걸 보고 방문하게 되고, 매출이 늘어나게 됩니다.​​대신, 손님이 SNS에 올려주면 사장님은 어느정도 서비스를 드려야 됩니다. 소소한거라도 상관없습니다. 서비스 챙겨주시기만 하면 됩니다.​​처음에 후기받고 손님께 서비스 준게, 효과가 나지 않는다고 낙심안하셔도 됩니다. 원래 꾸준함이 중요한겁니다.​​요즘 사람들은 가게를 방문할 때 영업을 하는지 먼저 체크를 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은 인터넷검색을 많이 하고, 후기를 찾아보는 편이니 후기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됩니다.​​그래서, 이왕 돈들여 식당유니폼 만드는거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최대한 효율을 뽑아내세요. 그게 가게를 위한 투자입니다.​​​ 마케팅보다 중요한 건, 가게의 기본 소양을 먼저 지키세요.​좋은 후기가 나오는 건, 기본을 지켰을 때 입니다.​​매장 운영상태가 엉망이면 좋은 후기가 절대로 나오지 않습니다.​​요즘 손님들의 인식은, 기본도 못하는 식당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돈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식당을 개업할 수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사장님의 가게는 다를거라 생각합니다. 생각있게 움직이는 사장님이라고 저는 믿습니다.​​기본을 꼭, 잘 지키세요. 기본도 없는 식당은 오히려 별점 1점의 악평만 쏟아질겁니다.​​​그럼, 마케팅멘트 예시는 어떤게 있을까요?​https://blog.naver.com/seomin8092/222954209549 ​위에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100가지 문구예시가 있습니다.​​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MY플레이스, 네이버 영수증리뷰, 카카오맵 리뷰, 인스타 해시태그 피드 리뷰, 장소리뷰, 배민리뷰, 쿠팡이츠 리뷰 등, 다양하게 준비된 멘트들을 위 링크에서 예시로 확인하세요.​​위에 마케팅멘트는 예시일 뿐, 가게 상황에 맞게 멘트를 변경하셔도 무방합니다.​​제가 말한대로 주문제작 하신다면, 이전보다 다른 가게운영을 하시게 될겁니다.​​제가 약속 드리겠습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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