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 매출만 생각하면손님이 오지 않는다. 어떤 자영업이든, 손님을 모시는 방법이 다양합니다.창업을 처음시작한 사장님들, 오랜 시간동안 가게를 운영하시는 사장님들 사이에서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손님을 붙잡기 위해선 이 행동을 하시면 안됩니다.그건, '객단가를 순식간에 높히는 가게운영'입니다. 객단가는 충분한 설득이 필요한 항목입니다.입장바꿔 생각해보면 쉽습니다.사장님도 어딘가에서는 손님의 역할도 하게 됩니다. 자주가던 비슷한 업종의 가게 두곳이 있습니다.이전과 다른 가격을 보고 '그냥 경기가 안좋아서 가격이 올랐어요~' 라고 하는 가게와,사전에 충분한 이유를 납득시켜주는 가게가 있다면 사장님은 어디로 가실 것 같으세요? 가격은 민감한 문제입니다. 가격인상에 대한 충분한 설득을 하는 가게는,손님의 마음을 어느정도 이해한다고 여겨지는 포인트입니다. 피할 수 없는 물가인상,손님까지 잃어버리는 상황은 최대한 피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