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는 수익을 줄여라

불황에는 수익을 줄여라 사회적으로 불황일 때는 식당업 역시 힘들다.손님은 줄고 물가는 오르기 때문에 매출도 줄고 수익도 줄어든다. 이럴 때 보통 음식 값을 올리거나, 원가를 절감한다.그러나 불항일 때 원가를 절감하면 안 된다.식자재 비용을 아끼면 손님께 영향을 준다. 원가절감을 위해 약간의 변화를 주면 손님들이 쉽게 알아채지는 못하지만,무엇인가 변했다는 느낌을 받는다.손님의 '느낌'은 어마어마하다. 불황은 어찌 보면 기회다.다른 식당들이 원가절감을 해서 손님이 빠져나오면,그 손님들을 잡는다고 생각해야 한다.절대로 원가 절감으로 수입을 늘리거나 유지해서는 안된다. 여기서 말하는 원가절감은 잘 사용하지 않는것을 빼버리는 걸 이야기한다.밑반찬을 하나 줄이는 것, 손님이 없는 쪽에 전등을 끄는 것,더운 여름에 손님이 없다고 에어컨을 끄는 것 등기존에 유지했던 것에서 빼버리는 모든 게 원가절감에 포함 된다. 식당을 오래 운영할 생각이라면,소비자가 누리는 것은 100% 그대로 누리게 해줘야 한다.진짜 원가 절감은 내 마진에서 줄여야 한다. 100만원 팔다가 90만 원으로 매출이 줄었는데,수익은 똑같이 가져가겠다는 생각은 옳지 않다.손님을 더 확보하여 부족한 매출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해야한다. 불황은 언젠가 끝난다.그러므로 불황이 끝난 후 정상으로 돌아왔을 때 늘어나있을 단골손님을 상상하며 버텨라. 이걸 명심해야한다.불황은 찾아주시는 손님들도 수입이 줄어 외식을 자제한다.당신과 똑같이 불황을 겪는다. 그러니 원가절감의 방향보단 지금의 시스템을 유지하면서,부족한 매출만큼 모객을 늘리는데 집중해라. #백종원 #장사 #백종원책 #창업 #요식업 #장사노하우 #장사팁 #형제연구소 #불황

형제연구소

LOG IN 로그인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브라더코 | 대표: 서혁준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혁준 | 전화: 010-4955-0118 | 이메일: brotherco24@gmail.com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478번길 14, 1층 | 사업자등록번호: 119-12-24594 | 통신판매: 제2019성남분당A-0978호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