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의 가치는 곧 가게의 가치

#오늘의 장사명언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노력한 만큼 가치가 있다.- 모리악 - #오늘의 장사팁 메뉴의 가치는 곧 가게의 가치 메뉴의 가치를 형상하는 데 제품, 공간, 서비스 세 가지 가치 기준이 필요하다. 첫째, '제품의 완성도'를 따져봐야한다. 얼마나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요리 만드는 기술 수준을 올리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였는가에 따라 제품의 가치가 달라진다. 그리고 접시에 정갈하고 보기 좋게 담아내는 것까지가 제품의 가치에 들어간다. 둘째, '공간의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 고객이 찾아오는 입지적인 부분부터 주차에 대한 편익, 매장규모, 인테리어가 공간의 가치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공간의 가치에는 비용이 투자되기 때문에 돈을 많이 들여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메뉴의 가격을 정할 때 이 부분을 고려해 적절한 가치를 담아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또 공간의 가치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부분이 음악이다. 치킨집 할 때는 배달 위주여서 음악이 크게 필요하지 않았다. 하지만 매장 위주의 장사를 하니 음악이 중요했다. 생맥주 전문점을 운영 할 때는 경쾌한 최신 댄스가요로 테이블 회전을 빠르게 유도했고, 수입맥주 전문점을 운영할 때는 리듬을 탈 수 있는 그루브한 클럽음악을 틀어 매장 분위기 수준을 올렸다. 카페를 운영하며 재즈를 주로 틀었고, '위안'을 콘셉트로 잡고 있는 지금의 매장에서는 명상에 가까운 편안한 음악을 틀고 있다. 셋째는 '서비스의 수준'이 메뉴의 가치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패스트푸드 음식점처럼 고객이 카운터에서 주문하고 다시 카운터로 와서 주문한 메뉴를 가져가고 치우기까지 직접 해야 하는 매장과 직원이 테이블로 가서 고객의 주문을 받고 음식을 테이블로 가져다주는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의 메뉴 가격은 다를 수 밖에 없다. 서비스의 수준 차이는 인건비의 차이가 되며 곧 메뉴 가격의 차이로 나타난다. 그리고 이런 메뉴의 가치는 가게의 가치가 되기도 한다. - 절대 망하지 않는 작은 장사 中 -

형제연구소

LOG IN 로그인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브라더코 | 대표: 서혁준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혁준 | 전화: 010-4955-0118 | 이메일: brotherco24@gmail.com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478번길 14, 1층 | 사업자등록번호: 119-12-24594 | 통신판매: 제2019성남분당A-0978호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