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장사명언 우리는 오늘은 이러고 있지만,내일은 어떻게 될지 누가 알아요?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늘의 장사팁 단골을 확보하라 디즈니랜드가 세계 놀이동산 업계에서 잘 나가는 이유는 고정 팬이 많기 때문이다.물론 하루 만에 전부 다 구경할 수 없다는 점도 있겠지만,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어떻게 해서든손님을 즐겁게 하려는 노력과 정성이 단골 손님 확보로 이어진 비결이라 할 수 있다. 요즘 마트 등에서 실시하는 포인트카드 제도도 단골손님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다.'저 가게보다 10원이라도 더 싸게'라는 가격할인 경쟁만으로는 손님을 늘리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고육지책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포인트카드 제도이다. 요즘은 고객들이 여러 곳을 들러 가격을 비교하지 않고,'가전제품은 OO에서 산다'와 같이 결정을 미리 내리는 경우가 많다.포인트 적립을 해서 그만큼 혜택을 받으려는 심리가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치열한 가격경쟁을 하거나 단골손님을 만드는 노력을 하는 등,어느 업종이든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다.회전율은 그야말로 사업의 기본인 것이다. -이것은 사업을위한 최소한의 지식이다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