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율이 생명이다

# 오늘의 장사명언 어떤 일이건 속도에 빠지면 안된다.가속이 붙은 사고에 내 생각을 맡겨서는 안된다.그것은 나의 판단이 아닌 가속의 결과일 뿐이다.문득문득 멈춰야 한다.스스로의 생각을 재고하는 것이야말로정확한 판단의 기초인 것이다 - 미생 - ----- # 오늘의 장사팁회전율이 생명이다 회전초밥집이나 김밥집 등의 음식점의 경우는 이 '회전율'을 중요시하는 대표적인 업종이라 할 수 있다.김밥한줄에 2,500원 , 초밥 한접시에 1,000원 가격만 보면 '이렇게 싸게 팔아서 과연 장사가 될까'라고 생각하겠지만, 손님이 싼 가격 때문에 계속들어오게 되면 '박리다매'를 통해 이익을 올릴 수 있다.카운터만 있거나 좌석이 비좁은 가게의 경우 손님은 오래 안장 있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식사를 마치는 데에는 기껏해야 2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앉는 의자가 없이 서서 먹는 가게의 경우 잘하면 30분 동안에 6번 손님을 받을 수 있다. 이런 가게에 오는 손님들은 식사를 마치면 즉시 계산을 하고 나가기 때문이다. 회전율의 중요성은 비단 외식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회전율을 올리기 위해 많은 업종들이 시행착오를 거치고 있다.몇 해 전 인기를 얻었던 '남성 전용 미용실'의 경우도 회전율을 중요시 여기는 사업형태라 할 수 있다. 일반 미용실 같으면 아무리 남자 머리라 해도 1시간에 2~3명 정도밖에는 이발을 할 수가 없다. 그런데 이곳에서는 1시간에 10명 가까이 손님을 받으면서 이익을 내고 있다. 물론 가격은 일반 미용실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손님 입장에서 보면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니 인기를 끌 수 있었다. 영화관이 상영시간이 긴 영화를 기피하는 것도 회전율과 관련이 있다. 아무리 인기가 있는 영화라 해도 3시간 반짜리 영화라면 하루에 잘해야 3번 정도 밖에는 상영하지 못한다. 엄청나게 인기가 있는 영화가 전회 매진되었다 해도, 300명 정원인 경우 '300명 X3회 = 900'명 밖에 관람할 수 없다.이보다는 오히려 적당히 인기가 있는 2시간짜리 영화를 하루에 5번 상영하는 쪽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예를 들어 1회 상영에 평균 200명이 모이는 영화라면 '200명 X 5회 = 1,000명'이기 때문에 상영시간이 긴 영화보다 100명이나 많은 관객을 동원할 수 있다. 쿠엔틴 티란티노가 감독한 영화 <킬빌>도 원래는 4시간이 넘는 작품이였지만, 너무 긴 상영시간 때문에 영화관측에서 난색을 표시하자 <킬빌 vol. 1> <킬빌 vol. 2> 라는 식으로 나눠서 각각 개봉했다. 한편의 같은 영화인데도 마치 시리즈 영화인 것처럼 마케팅을 해서 크게 성공한 케이스다. - 이것은 사업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이다 中 -

형제연구소

LOG IN 로그인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브라더코 | 대표: 서혁준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혁준 | 전화: 010-4955-0118 | 이메일: brotherco24@gmail.com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478번길 14, 1층 | 사업자등록번호: 119-12-24594 | 통신판매: 제2019성남분당A-0978호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