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동안 변하지 않는 가치들

#오늘의 장사 명언 사소한 일에서 원칙을 지키지 못하면큰 일을 할때도 원칙을 지키기 어렵다. - 워렌 버핏 - -------#오늘의 장사팁 50년 동안 변하지 않는 가치들 일본 시골카페 '사자커피'의 창업자 스즈키 요시오 회장은 사자커피의 모토를 '기본,인연,진정성'으로 꼽는다. '기본'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좋은 음식점에는 좋은 재료, 좋은 조리 기술, 좋은 고객 서비스가 있습니다.우리 매장도 세가지 기본을 일관되게 추구해왔습니다." 이는 음식점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로 일컫는 'QSC'를 알기쉽게 풀어쓴 것이다.(Quality = 품질, Service = 서비스, Cleanliness = 청결) 음식이 맛있고 서비스가 좋으며 매장이 깨끗하고 편안한카페는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법이다.두번째 요소인 '인연'은 가게에 오는 고객만이 아니라 종업원, 거래처 사람들,더 나아가 매장이 위치한 지역과의 인연까지 포함한 포괄적인 의미다. 잘되는 가게는 모든 인연을 소중하게 여긴다. 마지막 '진정성'은 설명할 필요도 없으리라. 오너가 단순히 취미로 운영하는 가게의 미래는 불 보듯 뻔하다.생업을 걸고 진심을 다해 고객을 만족시키고자 노력하는 가게만이 치열한 커피 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주인이 자기만족에 빠져 본인의 취향만 고집한다면 같은 취향을 지닌 손님에게는 매력적일지언정,그 외 많은 고객들에게는 외면받기 십상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음식점에는 두 가지 타입이 있다.'또 가고 싶은 가게'와 '한번 갔으면 충분한 가게'다.당연히 가게 오너라면 전자인 가게를 만들고 싶을 것이다.지역에 굳건한 뿌리를 내리고 두터운 고객층을 만들며 장수해온 사자 커피를 고객들은 또 가고 싶은 가게로 여긴다.그 이유는 '기본,인연,진정성'에 충실했기 때문이다. - 시골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中 -

형제연구소

LOG IN 로그인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형제연구소

      • 칼럼
        • 제품보기
          • 라운드
          • 카라티
          • 맨투맨
          • 후드&집업
          • 플리스/자켓/조끼
          • 남방/셔츠
          • 앞치마
          • 모자
        • 처음이라면?
          • 처음오셨다면 이것부터!
          • 왜 카카오톡으로 상담해야 하나?
          • 수량에 따라 가격은 왜 달라질까?
          • 디자인/로고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 인쇄방식에 대한 설명
          • 주문전 체크! 접수시 필독사항
        • 디자인/후기
          • 고객사진
          • 업종별예시
          • 디자인제안
        • 주문가이드
          • 한페이지 주문가이드
          • 등판멘트 어때요?
          • 판매량 BEST-10 보시겠어요?
          • 수입&브랜드로 가게티 만들어볼까?
          • 작은브랜드 [1인가게&극소량제작]
          • 베스트제품 사이즈안내
          • 국내공장 사이즈안내
        • 문의하기
          • 카카오톡 [추천!!]
          • 전화상담
          • 이메일 [파일보낼때]
          • 자주묻는질문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형제연구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브라더코 | 대표: 서혁준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혁준 | 전화: 010-4955-0118 | 이메일: brotherco24@gmail.com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478번길 14, 1층 | 사업자등록번호: 119-12-24594 | 통신판매: 제2019성남분당A-0978호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